UPDATED. 2024-03-29 08:54 (금)
[인디차트] '인디팝 여신' 프롬 'CELLOPHANE' K안디차트 1위 '인디팝 상징 여가수 증명'
상태바
[인디차트] '인디팝 여신' 프롬 'CELLOPHANE' K안디차트 1위 '인디팝 상징 여가수 증명'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10.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인디팝 여신' 프롬의 새 앨범이 K인디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러볼 뮤직은 "프롬의 새 EP 'CELLOPHANE'이 국내 유일 인디 음반 차트인 K-INDIE CHART (케이 인디 차트 ) 9월 하반기 1위(8월 26일~ 9월 10일 기준)에 올랐다"고 밝혔다.

또한 ‘김필’과 함께한 새앨범 타이틀곡 ALIENS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세계적 스트리밍사이트 VIMEO 스태프들이 직접 선정하는 비메오 스태프 픽스(VIMEO Staff Picks)에 선정되는 성과도 올렸다.
 

[사진=미러볼 뮤직 제공]
[사진=미러볼 뮤직 제공]

 

이 뮤직비디오는 PH1과 백예린, 자이언티의 뮤비 등으로 음악에 관심 있는 한국 팬이라면 비교적 익숙한 영국의 Tjoffkoong Studios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프롬 음악 스타일인 신비롭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잘 형상화했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싱그러운 휴식을 선물한다는 콘셉트의 이번 새 앨범 'CELLOPHANE'은 지난 9월 1일에 발매됐다. 섬세한 감성과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음악으로 상징되는 프롬 특유의 음악 색깔이 잘 반영된 작품이다. 특히 이번 앨범이 평단과 대중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프롬은 신의 대세로 자리 잡은 '인디팝 장르를 상징하는 여가수'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롬은 코로나로 인해 예정된 단독콘서트가 취소됐지만 다른 활동을 통해 팬들을 계속해서 만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