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tbs TV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 故 유재하 특집, 권순관-이한철-전지한-김효진 유재하경연대회 출신 한자리에
상태바
tbs TV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 故 유재하 특집, 권순관-이한철-전지한-김효진 유재하경연대회 출신 한자리에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10.2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tbs TV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가 故 유재하 특집으로 편성됐다.

29일 방송 예정인 tbs TV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에서는 故 유재하 특집을 맞아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출신 뮤지션들이 무대를 꾸몄다.

우선 히트곡 ‘슈퍼스타’로 유명한 5회 동상 출신의 이한철을 비롯해 밴드 피터팬 콤플렉스의 리더이자 11회 금상 출신의 전지한, 속칭 ‘뮤지션들의 뮤지션’이자 17회 은상 출신의 듀오 노리플라이 멤버 권순관 이어 특별 게스트로 함께한 30회 대상 출신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김효진이 출연했다.

특히 이날 권순관은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부르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권순관만의 담담하면서도 유려한 편곡으로 곡을 재해석해냈다. 진행자인 가수 테이는 권순관의 무대를 보며 “’사랑하기 때문에’는 잘 부르려고 노력할수록 소화하기 어려운 곡인데 본인의 곡처럼 너무나도 잘 소화해 주셨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출연진 전원이 함께한 엔딩 ‘그대 내 품에’ 역시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여러 뮤지션들이 조화를 이루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완성했다.

(사진=왼쪽부터 권순관, 오은, 김효진, 전지한, 임민기, 이한철, 테이)
(사진=왼쪽부터 권순관, 오은, 김효진, 전지한, 임민기, 이한철, 테이)

 

이번 특집은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김현식과 봄여름 가을겨울’의 멤버이자 87년 발표한 단 한 장의 앨범으로 대한민국 가요계에 큰 획을 그었던 천재 뮤지션 故 유재하를 추모하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유재하 음악 경연 대회’ 출신의 뮤지션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그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소위 ‘유재하 동문’으로 불리는 '유재하 음악 경연 대회'는 현재까지 조규찬, 유희열, 심현보, 방시혁, 정지찬, 임헌일, 스윗소로우, 정준일, 권영찬, 박세진(옥상달빛), 홍이삭등 기라성 같은 뮤지션들을 배출했다.

tbs TV '힐링 스테이지 그대에게' ‘故 유재하 편’은 이날 오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