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임영웅 신곡 '히어로', 발매 동시에 뜨거운 차트 반응
상태바
임영웅 신곡 '히어로', 발매 동시에 뜨거운 차트 반응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1.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7개월 만에 신곡을 공개하며 더욱 폭넓은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임영웅은 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히어로(HERO)'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히어로는 발매와 동시에 지니, 벅스 등 실시간 차트를 제공하는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진입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이제 나만 믿어요,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보라빛 엽서 등 임영웅이 발매한 곡들이 차트 순위권에 연이어 오르며 세대를 통합한 팬덤의 규모를 짐작하게 했다.

 

[사진= 제공]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임영웅 신곡 히어로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가 인상적으로 표현된 곡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가운데 대중들 앞에 히어로처럼 등장해 언제나 밝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온 임영웅의 이름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지난 4월 발매된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 특선곡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매되는 곡이면서, 앞서 임영웅이 모델인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바 있어 음원 발매를 기다리는 팬들의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곡이다.

임영웅은 이날 음원 발매와 함께 공식 유튜브를 통해 히어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녹음 부스에서 진지하게 녹음 작업에 임하는 임영웅의 모습, 촬영장에서 프로페셔널하게 포즈와 표정을 취하는 임영웅의 모습이 다채롭게 담겨 있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한편, 임영웅은 지난달 22일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소식을 알려 시선을 모은 바 있다. 이는 미스터트롯 첫 방송 이후인 지난 3월 구독자 10만 돌파 이후 7개월 만이며, 비(非) 아이돌 출신 남자 솔로 가수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임영웅은 이날 손편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보시고 사랑해주시는 덕분에 구독자 100만이라는 엄청난 수치를 기록했다. 가수로서 사랑받는 것도 꿈만 같고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을 때가 많은데, 유튜브 구독자 100만이라니 이 또한 실감이 나질 않는다"며 감동을 전했다.

이어 "여러분들께서 만들어주신 100만 구독자라는 영광. 늘 처음이 간절했던 마음처럼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게재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무대 영상은 지난달 29일 3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층이 두터운 K팝 아이돌의 뮤직비디오 못지않은 높은 조회수로 남다른 인기를 증명했다.

임영웅은 4일 새 싱글 히어로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장르를 넘나들며 앞으로도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대중을 활발히 만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