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쿠쿠,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중국인 입맛 저격
상태바
쿠쿠,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중국인 입맛 저격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2.0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쿠전자 중국법인이 비대면 온라인 채널 강화와 현지 시장 맞춤형 전략으로 중국 시장에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공시자료에 따르면 쿠쿠전자 중국법인의 올해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본학 대표가 이끄는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중국 내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함에 따라, 올해 초 심양에 인터넷 판매 전문법인을 설립하고 기존 중국법인인 청도복고전자와 함께 중국 주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점이 3분기 실적 성장의 원인"이라 분석했다.

 

쿠쿠전자 비압력 IH 밥솥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 비압력 IH 밥솥 [사진=쿠쿠전자 제공]

 

또 "쿠쿠전자의 중국법인들은 오프라인보다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현지 대표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의 티몰과 징동닷컴, 수닝닷컴 등에 직영 셀러(Seller)로 참여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 다른 중국의 주요 온라인몰의 진출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중국에서도 외식 대신 집에서 밥을 해먹는 빈도가 늘어나 주방가전의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쿠쿠전자는 중국 시장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쿠쿠는 광대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풍부한 음식 재료로 인해 음식 문화가 다채롭게 발달하고, 조리법 또한 다양한 중국의 특성을 고려해 한 대의 제품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조리할 수 있는 밥솥과 멀티쿠커의 라인업을 지속적해서 확장해오고 있다. 또, 중국어 음성 안내, 중국인들이 즐겨 먹는 죽 매뉴얼 강화 등 현지 맞춤 기능과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쿠쿠 측은 "올해 출시한 IH 비압력 밥솥은 부드럽고 고슬고슬한 밥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밥맛 취향에 꼭 맞춘 현지 특화 제품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수요와 함께 중국 주력 제품으로 떠 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인터넷 판매 전문법인의 신규 설립에 힘입어 올해 중국의 온라인 시장 개척에 힘쓴 결과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중국법인의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었다”며 “중국인 입맛을 꽉 잡은 대표 프리미엄 가전으로 현지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당사는 내년 성장세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