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22:09 (금)
스잡알 체대입시 멘토링 '재학생 선배 노하우 들어보세요'
상태바
스잡알 체대입시 멘토링 '재학생 선배 노하우 들어보세요'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12.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가 또 하나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예비 체육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스포츠잡알리오는 “체육대학 실기가 끝나는 새해 2월까지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정시 멘토링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체대입시 알리오’를 검색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성적 등 일반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정 대학 재학생 선배와 매칭을 원할 경우에는 5만 원을 지불하면 된다.

체대입시 멘토링 안내.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서울대 체육교육과,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경희대 체육학과, 한국외국어대 국제스포츠레저학과를 비롯한 전국 주요 체육전공 학부의 재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수험생과 1대1로 만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선배 멘토는 실기 준비 노하우, 현장 분위기, 수능‧실기 합산을 통한 입학 가능성 예측 등 입시 과정에서의 경험담을 아낌없이 전수한다. 

스잡알 관계자는 "수험생이 겪는 고민을 털어놓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준비가 어려운 이들에게 재학생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체대입시 멘토링 학교 리스트.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김선홍 스잡알 대표이사는 “전국에서 모인 체육대학생 멘토들이 있는 힘껏 도움을 줄 것”이라며 “다음 해에는 도움 받은 멘티들이 수험생들을 도와주는 지속적 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스잡알은 올해 들어 체육대학 수시 멘토링, 지방대 재학생을 위한 취업 자기소개서 첨삭, 스포츠산업 종사희망자가 가장 선호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멘토링 등 온라인 무료 재능 프로그램을 여러 차례 운영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