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넥슨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3억 쾌척
상태바
넥슨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3억 쾌척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12.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이 어린이 환우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거금을 쾌척했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15일 “넥슨재단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운영 기금 3억82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금에는 지난 11월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를 통해 판매된 ‘슬리퍼 수제공방 카트라이더 슬리퍼’, ‘한정판 크리스마스 키트’의 판매 수익금과 ‘방구석 경매’ 수익금이 모두 포함됐다.

[사진=넥슨 제공]

 

이번 기금은 병원 내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공간 재정비와 감염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전담하는 팀 운영 등 병원의 감염관리 체계 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병원은 강화된 감염관리 체계를 통해 환아 및 보호자를 외부 감염원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시설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병원은 감염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하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들이 원활하게 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2016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이후 ‘이른둥이(미숙아) 조기중재 치료 프로그램’, ‘장애아동 보호자 교육 및 심리치료 지원 사업’, ‘청소년 재활치료실 설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해 왔으며 환아들의 재활치료 지원 및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올해까지 총 19억1560만 원을 기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