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 론칭, 22일 네이버쇼핑 라이브
상태바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 론칭, 22일 네이버쇼핑 라이브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2.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구본학 대표이사가 이끄는 종합 건강생활 기업 쿠쿠전자가 오는 22일 국내 최초 칼날이 양방향 동시 회전하는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모델명 : CFM-F200DS)’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론칭한다. 

18일 쿠쿠는 "22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크로스컷 블렌더 론칭 라방에서 제품에 탑재된 신개념 양방향 동시 회전기술을 더욱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만 크로스컷 블렌더를 방송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크로스컷 블렌더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고, 우수 포토리뷰로 선정된 3명에게는 쿠쿠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제품을 증정한다.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라방' 특성을 살려 보고 참여하는 재미를 더할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방 중 퀴즈를 맞힌 정답자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을 전달한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는 "크로스컷 블렌더는 더 완벽해진 2021년형 신제품으로 양방향 동시 회전기술이 탑재돼 상·하 2중으로 이뤄진 칼날이 위·아래 양방향으로 동시 회전해 30초면 통과일, 통야채를 포함한 어떤 식재료라도 한 번에 완벽 분쇄하는 게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카페 이용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도 고품질 카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크로스컷 블렌더는 당근이나 사과 같이 단단한 채소와 과일을 통째로 빠른 시간 안에 곱게 분쇄하기 때문에 물을 넣고 누름봉으로 눌러주는 등 번거로움을 줄이고 재료를 잘게 손질하는 시간까지 절약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블렌딩 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층 분리 현상, 거품 발생과 갈변 현상을 줄이고 재료의 영양소와 맛, 색까지 보존한다"고 강조했다. 

쿠쿠 측은 "양방향 동시 회전기술로 블렌딩 시 원심력에 수직 운동까지 더해 사각지대 없이 더욱 강력하고 고른 재료 분쇄가 가능하다. 정방향으로 회전하는 상부 칼날이 대류를 일으켜 재료를 1차 분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부 칼날로 수직 대류를 형성해 집중적으로 재료를 분쇄하며 블렌딩 성능을 배가시킨다"고 했다. 

높은 rpm이 곧 블렌더 성능이던 기존 상식을 깬 점 역시 주목받는다. rpm을 낮춰도 블렌딩 성능은 배가 됐기 때문에 발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줄인다는 게 쿠쿠의 설명. 높은 모터 효율성으로 전력 소모도 효과적으로 줄였다는 평가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스테인리스로 만든 6중 칼날은 더욱 강력하고 세밀한 블렌딩을 도우며, 부식에 강해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기에는 아기들이 사용하는 젖병에 사용될 만큼 안전한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Tritan)을 적용해 환경호르몬 검출 위험이 없고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힘줬다.

쿠쿠의 실시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쇼핑 라이브 채널 내 '테크레져' 카테고리에서 만날 수있다. 당일 라이브 알람을 받고 싶다면 쿠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찜하기-소식받기' 기능을설정하면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