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22:09 (금)
동아제약, 2011년부터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상태바
동아제약, 2011년부터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2.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제약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유지했다. 

최호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동아제약은 18일 "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며 "2011년을 시작으로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2016년에는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약사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 소비자 중심경영 체계화, 소비자 접점 서비스 강화를 3대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동아제약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민을 더불어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다"며 "앞서 준법경영 강화와 윤리경영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헬스케어 산업 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 제품, 서비스 개발을 비전으로 내세우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좋은 약을 만들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 곁에서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