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퀀텀,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퀀텀,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1.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박상현 대표가 이끄는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의 ‘퀀텀(Quantom)’이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퀀텀의 2년 연속 수상은 마사지의 지평을 시각과 청각, 후각 등 공감각적인 마사지로까지 넓히면서 어떤 제품도 따라오지 못할 혁신성을 또 한번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퀀텀 안마의자는 기술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감각적 마사지를 구현했다. 특히 ‘심상(心象)마사지’는 세계 곳곳 아름다운 명소의 전경을 10인치 FHD급 태블릿으로 실감나게 담아내는 동시에, 공간감과 입체감을 극대화한 XD사운드와 명소를 떠올리게 하는 향기까지 함께 제공하는 혁신적인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코로나 사태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안마의자에 앉기만 해도 해외의 관광 명소에 와 있는 듯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셈"이라며 "XD사운드는 퀀텀에 탑재된 명품 스피커 뱅앤올룹슨(Bang&Olufsen)을 통해 재생된다"고 덧붙였다.

바디프랜드는 퀀텀 제품에 대한명상의학회와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명상마사지’를 적용했다. 자연의 소리와 함께 정신과 전문의인 민아란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실장이 직접 녹음한 음성가이드를 통해 섬세한 마사지 감각을 느끼며 깊은 명상에 빠지도록 돕는다.

퀀텀에는 이비인후과 전문의 조영훈 메디컬R&D센터 소속 실장이 직접 연구개발한 ‘안티노이징 마사지’도 적용됐다. 개개인이 불편감을 느끼는 음을 조절한 부드러운 음색의 음악을 제공, 사용자가 보다 편안하게 음악 감상과 마사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마사지를 원하는 부위와 강도를 선택하면 자신에게 맞는 모드를 추천하는 '오늘의 마사지' 기능, AI 음성인식 기능을 통한 간단한 설문으로 건강나이를 산출하고 적합한 건강정보와 마사지를 추천하는 '건강컨설팅' 프로그램 등 기존 안마의자에서 볼 수 없었던 기능들이 퀀텀에 적용됐다. 81곳의 지점을 정확히 짚을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한 ‘XD프로(pro) 마사지 모듈’은 퀀텀의 넓고 깊은 안마감을 완성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퀀텀의 수상으로 2019년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2020년 'W냉온정수기 브레인', ‘퀀텀 안마의자’에 이어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CES 2021에서 바디프랜드는 목디스크 치료를 위한 견인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세계최초의 혈압관리 안마의자 '엘리자베스 메디컬' 등 혁신적인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CES 공식 바디프랜드 페이지에서는 신기술과 제품을 개발한 각 분야 전문의들의 제품소개 인터뷰와 버추얼 전시장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