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7 (금)
매일유업,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
상태바
매일유업,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1.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김선희 대표가 리드하는 매일유업이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를 진행한다.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 진행되는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에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도 아이의 건강한 발달을 지속할 수 있는 놀이활동 등을 소개한다.

강연자로는 매일아이닷컴에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변영신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가 나선다. 변 교수는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아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지수 PQ' 등 저서를 펴낸 육아 전문가다. 

강의 세부 주제는 영유아기 움직임의 의미와 상호작용, 월령별 놀이활동, 부모·아이 모두 즐겁게 놀기, 놀면서 배우기까지 총 4개로 구성됐다. 예비부모 또는 아이가 있는 양육자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사전신청 이벤트도 준비됐다. 사전신청 이벤트 대상은 임신부 혹은 출산 12개월 이하 아이를 둔 육아맘이다. 매일아이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한 뒤, 당일 방송을 시청하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 기간은 18일부터 24일까지며, 추첨은 라이브방송 중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맘스앱솔루트', '약손명가' 10만 원 상품권, 변영신 교수 저서 등 양육자를 위한 선물부터 '요미요미 오가닉 퍼프', '피셔프라이스 빗보볼', '피셔 퍼피 걸음마' 등 아이를 위한 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계속되는 집콕 생활로 지쳐 있을 양육자와 아이 모두를 위해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준비하고자 했다”며 “실내 생활이 계속되면 아이 발달은 물론 양육자와 관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문제를 예방하고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기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1975년부터 예비엄마교실(현 앱솔루트 맘스쿨)을 운영해왔다. 2020년부터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한 비대면 강의로 전환, 한 해 동안 총 9회 강의를 진행했다. 1년 간 누적 시청자 수는 3만3000명에 달한다. 이 외에도 매일유업은 2017년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1호 기업으로 선정돼 출산장려 및 육아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활동으로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 ‘예비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등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