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롯데백화점 '언택트 설' 제안, '선물세트 집에서 구매하세요'
상태바
롯데백화점 '언택트 설' 제안, '선물세트 집에서 구매하세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1.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에게 더 꼼꼼하게 살펴보고 설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25일 “‘언택트 설’에 앞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선물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대면 쇼핑이 활성화되며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1/7~1/20) 매출이 전년 설 대비 67% 신장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몰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하며 ‘라이브 카달로그’,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온라인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우선 26일 롯데백화점앱에 선물 특선집을 영상 버전으로 제작한 ‘라이브 카달로그’를 공개한다. 라이브 카달로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설 선물세트 대표 상품을 더 생동감 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방송이 종료한 후에도 상품을 자세히 보기 위해 영상을 조회하는 고객수가 많다는 점에 착안, 한우, 청과, 건강·주류, 농산 등 각 상품군의 대표 상품을 모아 영상으로 만들었다. 지류 선물 특선집과 달리 생생하게 실제 상품의 품질 및 세트 구성을 볼 수 있고 상품 링크를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25일부터 2주간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정관장, 세노비스 등 각 상품군 최고로 손꼽히는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 설 특집 방송은 총 90여회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추석 대비 방송 횟수를 3배 늘렸다. 또 방송 당일에만 특별히 가격을 낮춰 판매하는 상품 품목 수를 늘리고 추가 할인 쿠폰 등 고객이 받는 혜택을 강화했다.

대표 방송으로는 25일 오후 2시 명절 화장품 판매 1위 상품인 설화수의 ‘설 자음 2종’ 등 기초 화장품을 추가 10% 할인 쿠폰과 L.POINT 최대 2만 점 적립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오후 6시 30분에는 젊은 고객을 위한 선물 큐레이션으로 색조 화장품 브랜드 나스의 한정판 컬렉션 ‘플라워인블룸쿼드 립스틱 세트’를 단독으로 선 출시해 판매한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를 통해 나스 미니 컨실러와 파우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에는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4개 세트’를 방송 당일에 한해 대폭 할인된 가격에, 다음달 4일 오후 6시 30분에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육포 비첸향의 ‘비첸향 프리미엄 미니이지 기프트세트’를 20개 한정 수량으로 대폭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매주 수요일 2시 진행되는 ‘생생라방’ 코너에서는 선물세트의 산지나 맛집을 방문해 현장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1월 27일(수) 오후 2시 전라남도 완도 전복세트, 1월 29일(금) 오후 5시 30분 서울 한국의 집 갈비탕 세트, 2월 3일(수) 오후 2시 서울 자이소 오색떡국 등의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송인규 롯데백화점 V커머스팀장은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욱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백화점의 모든 매장과 산지를 영상 컨텐츠의 스튜디오로 활용하고 있다”며, “합리적으로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용 추가 할인 쿠폰, 증정품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