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공영쇼핑, 설 명절 농축수산물 판매수수료 '0%'
상태바
공영쇼핑, 설 명절 농축수산물 판매수수료 '0%'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1.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설 명절 기간 동안 판매하는 직거래 농축수산물 판매수수료를 전면 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중간 유통 벤더가 없는 농축수산 생산업자가 직접 생산, 판매하는 제품이 이에 해당한다.

공영쇼핑은 "이 같은 결정은 정부가 농축수산인을 위해 설 명절기간 선물 가액범위를 20만원으로 상향함에 따라 우리 농축수산물의 내수진작 등 정부시책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공영쇼핑의 평균 판매 수수료율은 20% 수준이다. 이번 명절 기간 중 직거래 농축수산물 제품에 한해 판매수수료 0%로 하여 우리 농축수산물 판매 극대화에 적극 기여한다는 공익적 의사결정을 한 것이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이번 명절기간 직거래 농축수산물 제품은 기존의 백화점 선물세트처럼 포장이 화려하진 않지만, 품질·가격·구성 등 실속형 명절선물로 안성맞춤이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25일부터 시작되는 명절기간 직거래 상품으로 진도곱창김, 진도기삼전복, 완도전복, 진성손질오징어, 세척사과, 제주천혜향, 사과배 과일세트 등 명절 선물로 선호되는 품목을 중심으로 준비했고, 그 밖에도 손질대구, 홍어 등 홈쇼핑에서 만나기 힘든 귀한 수산물도 판매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농축수산물 상품에 대해 판매수수료도 안받고, 소비자 분들께는 중복구매 최대 20% 할인으로 비용 부담 덜어드리고, 이번 설 명절 선물은 단연 공영쇼핑”이라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공영쇼핑과 함께 하면서 생산자, 소비자모두가 훈훈한 명절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