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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홈술족 트렌드, 프리미엄 위스키 수요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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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홈술족 트렌드, 프리미엄 위스키 수요 증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1.28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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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위스키와 리큐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전체 주류 매출을 살펴보니 ‘위스키·리큐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9.3% 신장했으며, 그 중에서 ‘위스키’와 ‘리큐르’가 각 47.8%, 71.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사진=롯데마트 제공]

 

프리미엄 위스키는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명절세트 매출 신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위스키’ 매출 137.1%, ‘리큐르’ 매출이 127.8% 신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대표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을 금액대로 나누어 살펴본 결과, 10만원 이상 위스키 매출이 210.1% 신장, 10만원 이하 위스키 대비 100%p 더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위스키 명절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본 판매 기간 동안 다양한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표주자인 ‘글렌피딕’의 프리미엄 라인 ‘글렌피딕 그랑크루’, 인기 싱글몰트 위스키인 ‘맥캘란 12년 쉐리오크&발베니 12년’을 판매한다.

김웅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며 주류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 역시 변화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모든 주류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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