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롯데쇼핑 CSR, 여성 정서·심리 케어 프로그램 확대
상태바
롯데쇼핑 CSR, 여성 정서·심리 케어 프로그램 확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쇼핑이 여성의 행복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롯데쇼핑은 "2021년을 맞아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의 테마를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재탄생 시키고, 모든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리조이스’는 2017년부터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CSR) 캠페인으로, 고객과 임직원의 70%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시작됐다.

롯데쇼핑은 "기존 백화점 사업부에서만 진행하던 캠페인을 올해 마트, 슈퍼 등 쇼핑 전(全)사업부로 확대하고, 우울증 인식 개선에 한정되었던 테마를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확대해, 더욱 많은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리조이스의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하반기에는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은 새로운 테마의 리조이스를 알리기 위해 세계 여성의 날(3/8) 시기에 맞춰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쇼핑 全사업부에서 ‘리조이스 우먼스 위크(Women’s Week)’를 진행한다. 방송, 모니터, 디스플레이 등 매장 내·외부를 리조이스 테마로 꾸미고, 사업부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최근 화제가 된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콜라보해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리조이스 에코백’을 특별 제작했다. 롯데쇼핑은 리조이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각 사업부별 차별화 된 에코백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본점, 잠실점 등 10개 점포 리조이스 포토존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포즈 촬영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선착순 한정으로 에코백을 증정하고, 포스팅 횟수에 따라 건당 천원을 롯데쇼핑이 NGO단체에 기부한다.

롯데마트에서는 8일~12일까지 마트몰 새벽 배송 5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증정하고, 4일~17일까지 점포에 따라 여성을 위한 아이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롭스, 롯데ON에서도 각각 에코백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 도전에 관한 경험을 주제로 하는 강연도 진행한다. 강연 일정 및 연사는 추후 공개되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올해 상반기 내로 심리상담소인 ‘리조이스’ 2,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직원 및 고객들의 심리 상담을 강화하고, 전국 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300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는 리조이스 마음돌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학수 롯데쇼핑 CSR팀장은 “리조이스를 기반으로 全사업부의 사회 공헌을 일원화 함으로써,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들에게도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사회 환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롯데쇼핑만의 CSR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을 통해 그 동안 여성 우울증 치료와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대표적으로 여성 우울증 연구 프로그램 진행, 점포 현장 상담 운영, 싱글맘 후원, 힐링 클래스 운영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