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롯데백화점, 와인 초보자 고민 덜 '셀프 초이스 바' 선봬
상태바
롯데백화점, 와인 초보자 고민 덜 '셀프 초이스 바' 선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와인 초보자들의 상품 선택을 돕는 ‘와인 셀프 초이스 바’를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내 주류 시장은 그야말로 ‘홈술’이 대세였다. 그 중에서도 지난 해 국내 와인 시장은 사상 최대 매출인 1조원을 돌파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1~2월 와인 매출은 35% 신장했으며, 특히 판매량 상위 제품들을 살펴보면 와인 입문자들이 주로 선호하는 2~3만원대 가성비 와인 제품이 많았다"고 분석했다.

롯데백화점은 "와인 매출 신장을 견인하는 신규 와인 입문자의 특징은 와인 정보 획득 방식이 기존보다 더 ‘스마트’하다는 것"이라며 "이러한 고객 트렌드에 맞춰 롯데백화점에서는 고객들에게 검증된 와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셀프 초이스 바’를 본점과 잠실점에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셀프 초이스 바’는 수많은 종류의 와인들 중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와인 초보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는 공간이다. 롯데백화점이 직접 선정한 와인을 가격대별 등급으로 분류하고 판매 순위로 진열한다.

2만원대의 가볍게 마시기 좋은 ‘라이트’ 등급, 3~4만원대의 기본기에 충실한 ‘베이직’ 등급, 5~7만원대의 특별하게 즐기는 ‘프라임’ 등급으로 나눠 예산에 맞게 추천 와인을 고를 수 있게 했으며, 향후에는 바캉스 시즌용 와인이나 선물용 와인 등 분기별 다른 테마들로 와인을 선정해 진열할 예정이다.

‘셀프 초이스 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와인 정보들은 풀바디, 타닌 등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 위주의 설명이 아닌,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으로 와인의 특성을 설명하는 등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롯데백화점은 ‘셀프 초이스 바’ 와인들의 세부 정보를 담은 ‘소믈리에 카드’를 와인 구매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이벤트로는 자신만의 와인 취향을 알아 볼 수 있는 ‘와인 사다리 타기’ 컨텐츠를 매장에 비치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와인 셀프 초이스 바’를 통해 처음 와인에 입문하는 고객 뿐만 아니라 어떤 와인을 구매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이 와인을 쉽게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하고자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