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공영쇼핑, 광양서 '랜선 매화축제' 생방송 진행
상태바
공영쇼핑, 광양서 '랜선 매화축제' 생방송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3.15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의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새봄을 맞아 전남 광양에서 '매화꽃 축제 생방송'을 진행한다.

공영라방은 "16일 오전 11시, 전라남도 광양에 위치한 가남농원에서 ‘랜선 매화축제’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가남농원은 매실장인 김승희 씨가 전라남도 광양매화마을에서 매실 가공 및 천연염색 등 매실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와 볼거리를 마련해 운영하는 곳이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김승희 장인은 농약이나 화학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오랜 연구와 정성으로 매실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를 인정 받아, 매실 가공분야 신지식인 선정, 전라남도 도지사 품질 인증, 농림축산식품장관 표창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공영쇼핑은 "이번 방송은 매년 3월, 섬진강변 매화마을을 중심으로 개최하는 광양매화마을 축제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취소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해 준비하게 됐다"며 "상품 판매 외에도 광양 매화마을의 꽃구경을 생방송을 통해 생생히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공영라방에선 생동감을 살리기 위해 매화 꽃길 곳곳을 촬영하며 매실 장인이 직접 농사 짓고, 가공한 매실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김승희 장인이 출연해 매실원액, 매실절임, 매실소금 등을 다양한 활용법 등을 직접 소개한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1년 넘게 여행다운 여행을 못하셨을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시도”라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의 소중한 판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