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위메프 '맛슐랭' 오픈, MD가 맛·품질·위생 직접 검증한다
상태바
위메프 '맛슐랭' 오픈, MD가 맛·품질·위생 직접 검증한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3.2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메프가 ‘맛슐랭’을 통해 ‘좋은 가격’에 맛·품질·위생까지 갖춘 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22일 “고품질 먹거리 전용 식품관 ‘맛슐랭’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23일 단 하루 슈퍼투데이를 통해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맛슐랭은 전국 유명 맛집, 최신 트렌드 인기 식품을 위메프 MD가 까다롭게 엄선해 선보이는 식품 전용관이다. 지난해 9월부터 스팟성으로 선보인 맛특공대 기획전 인기에 힘입어 정식 식품 서비스로 오픈했다.

[사진=위메프 제공]

 

정식 오픈을 준비하면서 상품 검증 방식은 더 강화했다. ▲ 구매후기 4.5이상 ▲ MD 직접 시식 등 두 가지 검증 기준 ▲ 미스터리 쇼핑 배송 검증 ▲ 생산시설 위생 검증 기준 등을 추가했다.

맛슐랭에 입점한 상품 중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곳도 직접 방문해 평소 운영 행태를 점검한다. 실제 방문 업체 중 30% 정도만 검증에 통과해 맛슐랭에 입점했다.

맛슐랭은 ‘맞!춤제안’ 메인관 및 ‘맛집 전국배송’, ‘디저트관’, ‘맛슐랭인증관’, ‘전통주관’ 등 고객 취향별 다양한 서비스관을 운영한다. 현재 100개 가량 파트너사가 안전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오픈 기념 최대 50% 할인 행사 주요 상품은 ▲ 전국 4대 남해 중현떡집 쑥떡+콩고물 2kg ▲ 춘천 제이오븐 수제 호두파이 ▲ 프레시지 의정부 지동관 깐쇼새우+사은품 ▲ 광주 성강한우 1등급 한우 육회 밀키트 등 30여 개다.

김승태 위메프 맛슐랭팀 팀장은 “맛슐랭은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가격·맛·품질·위생 등 모든 요소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맛있고 안전한 먹거리만 엄선해 선보인다”며 “아직까지 온라인 판매 식품에 대한 불신이 있는 고객들의 인식을 바꿔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