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KT&G 상상마당 홍대, 홈 인테리어 전시회 '그림 같은 집' 개최
상태바
KT&G 상상마당 홍대, 홈 인테리어 전시회 '그림 같은 집' 개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4.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 상상마당 홍대가 다양한 홈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하는 ‘그림 같은 집’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30일 시작돼 오는 5월 3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열리는 그림 같은 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사람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집을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홈 인테리어 방법을 제안하는 전시회다.

미술작가 17인의 회화, 설치 예술 작품, 가구, 소품 등이 전시되며 전시 작품 소장을 원하는 경우 QR코드를 통해 구매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지난 3월 전시 개최에 앞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그림 같은 우리 집’ 온라인 사진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50여 명으로부터 홈 인테리어 사진을 신청받았으며, 모두 이번 전시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중 최종 선정된 3인의 홈 인테리어는 실제 전시 공간으로 재구성됐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그림 같은 집은 방역 지침 준수와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네이버 예약 시스템으로 사전 예약한 소수 인원을 순차적으로 입장시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을 위해 온라인 전시 관람 서비스도 마련했다.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면 온라인으로 3D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변화된 집의 기능과 다양한 인테리어 트렌드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홍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및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T&G는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간이다. 매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3000여 개를 운영하고 있고, 연간 방문객은 180만 명에 달한다"며 "2007년 홍대를 시작으로 충남 논산, 강원 춘천, 서울 대치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설립했다. 작년 9월에는 부산 서면에 상상마당 부산을 개관했다"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