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한국콜마, '플래닛 147' 온라인 서비스 본격 시동
상태바
한국콜마, '플래닛 147' 온라인 서비스 본격 시동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나도 한번 화장품 사업 해볼까?"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일반인들이 성공적으로 화장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래닛 147(PLANIT 147)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래닛 147은 한국콜마가 지난해 6월 론칭한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이다. 론칭 당시 화장품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이너뷰티를 포함한 건기식 사업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사진=한국콜마 제공]

 

지난 12일 공식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는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사업 상담과 오프라인 체험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손쉽게 접속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도록 홈페이지 설계가 디자인 된 점도 특징이다.

류호정 플래닛 147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실장은 “플래닛 147의 다양한 시도와 콘텐츠를 고객에게 알리고, 플래닛 147의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다가가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며 “더 나아가 본인의 브랜드와 제품에 접목시켜볼 수 있도록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이 금번 오픈한 홈페이지의 목표였다”고 밝혔다.

특히 플래닛 147이 최신 트렌드 분석을 통해 야심차게 내놓는 따끈따끈한 기획 신상품도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 '라인업(LINE UP) 147' 은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스토리까지 이미 출시 직전까지 완벽하게 준비된 상품 서비스로, 사업자가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플래닛 147 측은 "시시각각 변하는 화장품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오픈하고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기존의 제품개발과 생산에 그치는 것이 아닌 궁극적으로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뷰티&헬스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