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0 08:22 (월)
함소원, 논란과 의혹… '그녀를 믿지 마세요?'
상태바
함소원, 논란과 의혹… '그녀를 믿지 마세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4.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방송인 함소원(45)의 논란이 연일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함소원은 어떤 해명도 없이 제주도 행을 예고했다.

22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함소원은 "다음 주에 시어머니, 혜정 아빠(남편 진화), 혜정이(딸)와 제주도에 갈 계획"이라며 "거기서 한 달이나 두 달 정도 머물 거다.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려고 라이브 방송을 켰다"고 전했다. 전날 불거진 논란에 대한 해명이나 사과는 없었다.

21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이진호'에서 이진호는 함소원이 기자를 협박한 일이 있었다며 "함소원 씨가 기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이른바 생명을 담보로 기사 삭제를 요구했던 일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방송인 진화, 함소원 부부 [사진=스포츠Q(큐) DB]
방송인 진화, 함소원 부부 [사진=스포츠Q(큐) DB]

 

지난 2월 녹취록에서 함소원은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 "기사를 삭제해 주셔야 할 것 같다. 제가 죽을 거거든요. 한국에서 연예인으로 못 살겠다. 여기 한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당황한 기자가 "어떤 내용 때문에 그런 거냐"고 묻자 함소원은 "이런 거 안 써주셨으면 좋겠다. 경찰서에서 나오는 길이다. 경찰서에서 나와서 한강 왔다"고 기자를 몰아붙였다.

해당 기자가 작성한 기사는 함소원의 '파오차이' 언급 논란이 국민 청원에 올랐다는 내용이었다. 이진호는 "삭제된 기사가 전부 함소원을 저격하거나 공격하는 내용도 아니었다. 10여 명에 달하는 기자들에게 전화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진호는 함소원의 숙명여대 무용과 차석 입학 발언도 이상한 점이 있다며 "함소원은 숙명여대 무용과 95학번이다. 그러나 tvN '택시'에서 함소원은 '1997년 미스 태평양으로 선발됐다. 1학년 때 준비해 나갔다'고 말했다"면서 그가 1997년도 편입생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라이브 캡처]
[사진=함소원 인스타그램 라이브 캡처]

 

이에 앞서 19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함소원이 팬들을 이용해 언론에 항의 메일을 보내는 등의 방법으로 여론을 조작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보도에 따르면 함소원은 소수 팬들로 구성된 단체 채팅방에서 자신에게 비판적인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항의 메일을 발송해달라고 요청하거나, 유튜브 콘텐츠 신고를 독려하기도 했다.

단체 채팅방을 제보한 한 회원은 "함소원이 좋아서 참여했지만 (채팅방이) 점점 변질되는 느낌"이라며 "반성은 없고 억울하다는 말만 한다. 팬들을 이용해가며 기자를 압박하고 여론을 바꾸려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함소원은 19일 "이 분들은 지난 5개월 동안 저를 스토킹했으며 고소 중에도 디스패치에 가짜 제보를 해 저를 괴롭힌다"고 즉각 반박했다. 또한 "법정에서 밝히고 판결나오면 다 알려드리겠다. 추측성이나 한 쪽의 인터뷰만 받으시고 기사나 방송은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다만 언론사에 제보를 한 사람이 본인이라고 밝힌 A씨가 지난 20일 SBS연예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함소원 씨가 마치 '방장이 시키지도 않은 일을 했다'는 식으로 뒤집어씌우는 걸 보고 더 크게 실망했다"며 "만약 무고한 사람을 언론 제보자로 몰아서 법적 대응을 할 경우, 어떤 식으로든 사실관계를 입증해 적극적으로 구제할 생각도 하고 있다"고 전해 추후 진실공방에 시선이 모인다.

이에 더해 21일 한경닷컴이 함소원이 단체 채팅방을 통해 남편 진화가 술집 종업원이 아니라는 것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그러면 저도, 박명수 오빠도 종업원"이라고 개그맨 박명수를 언급했다는 사실을 보도해 더욱 큰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TV조선 예능 ‘아내의 맛’에 고정 출연 중이던 함소원은 최근 방송 조작 및 거짓말 의혹에 휩싸인 뒤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고, '아내의 맛'은 조작 의혹 여파로 시즌 종영을 결정했다. 함소원은 프로그램 종영 이후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변명하지 않겠다. 잘못했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또 다른 의혹들이 불거지면서 논란이 사라지지 않고 있다. 함소원은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등을 판매하며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