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소화 잘 되는 이유
상태바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소화 잘 되는 이유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4.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김선희 대표가 이끄는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9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 포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반고 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콘셉트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며,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셀렉스는 22일 "새로운 BI가 적용된 첫 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게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국내 독점 공급받는 원료다. 매일유업은 알레르기, 배앓이 등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단백질을 잘게 쪼갠 원료를 10년 넘게 사용해 왔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사진=매일유업 제공]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뿐만 아니라 소화속도가 다른 유청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함께 조합해 지속적으로 체내에 단백질이 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게 설계해 단백질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2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을 141% 이상 충족한다. 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 제품이라는 분석이다.

매일유업 셀렉스 관계자는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5%가량까지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이 한국인에 맞게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설계를 따른 제품이다.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반영해 단백질 20g, 류신 3000㎎,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로 제품을 구성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고 설명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고 물에 잘 녹는다. 하루에 한 번씩 200㎖ 물에 코어프로틴 프로 분말을 3스푼 넣은 후 가볍게 섞어 마시면 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백질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못잖게 중요한 것이 바로 ‘흡수’다. 특히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겐 내 몸에 얼마나 잘 소화돼 흡수되느냐가 중요하다. 단백질은 위장에서 위산과 펩신을 만났을 때야 비로소 소화가 시작되는데 나이 들수록 위산과 펩신은 감소한다. 따라서 단백질을 양껏 섭취하는 것에만 집중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소화가 잘 되는 저분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부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