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8 14:27 (금)
BBQ표 어린이날 CSR, 한부모가족에 치킨 전달
상태바
BBQ표 어린이날 CSR, 한부모가족에 치킨 전달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정 300세대에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을 전달했다.

BBQ는 5일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서 주관한 어린이 ‘Happy Day’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끼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품이 아닌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BBQ는 한가지와 손잡고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정기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장애우, 군장병 등을 위한 다양한 곳에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한부모가족회 한가지는 2014년 설립해 한부모가족과 아동청소년 권익을 옹호하는 활동을 수행, 이들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강한 시민으로서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단체다.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장희정 한가지 공동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후원이 다소 줄어든 가운데, 이번 BBQ 치킨 지원으로 올해는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날을 보다 즐겁고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어 큰 기쁨과 보탬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BBQ는 2018년부터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돕는 ‘아이러브아프리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 스포츠 분야의 우수한 중고등 선수에게 ‘스포츠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하고, 유엔해비타트 청년위원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등 어린이와 청년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도 힘을 보태고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BBQ치킨을 지원하게 돼 우리로서도 행복한 일을 했다는 마음이 든다”며 “미래 주역이 될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지속적인 CSR을 펼침으로써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