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공영쇼핑, 임직원 참여 환경운동 '그린 챌린지' 진행
상태바
공영쇼핑, 임직원 참여 환경운동 '그린 챌린지'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0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임직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환경운동을 실천한다. 

공영쇼핑이 "범국가적 환경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2050년 탄소중립 캠페인’ 동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환경운동 ‘그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탄소중립’이란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는 흡수(나무,산림 등), 제거해서 실질적인 배출량이 0(Zero)가 되는 개념을 뜻한다. 많은 지자체 및 정부기관들이 생태계의 큰 위협이 되고 있는 기후온난화를 저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공영쇼핑도 ‘그린 챌린지’를 준비하게 됐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에 따르면 ‘그린 챌린지’는 환경 개선과 관련된 그린 미션을 스텝 1, 2로 나눠 각 스텝별로 2개씩, 총 4개의 미션을 실천한 후 그린 미션 일지를 작성하면 된다.

그린 미션은 ▲텀블러/장바구니 사용 ▲잔반 남기지 않기 ▲개인용기에 음식물 포장 ▲친환경 제품 이용 등 생활 속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이다. 총 4개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샷에 담아 챌린지 소감 등을 일지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종료 후 친환경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공영쇼핑이 진행한 직원 참여형 캠페인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1월에는 비대면 방식의 ‘레츠런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감소해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기획한 ‘레츠런챌린지’는 132명의 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소통하며, 만보걷기를 실천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린 챌린지를 진행하는 언택트문화팀 관계자는 “많은 임직원들이 온실가스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친환경적 생활습관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유의미한 소통활동을 통해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