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2:24 (화)
롯데백화점X제이림, SNS 스타 브랜드를 한자리에
상태바
롯데백화점X제이림, SNS 스타 브랜드를 한자리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SNS 스타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7일부터 8월 5일까지 3개월간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SNS 인플루언서들이 운영하는 마켓 브랜드를 한데 모은 ‘제이림 마켓’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마켓들이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에서 두터운 20~30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는 백화점에 젊은 고객들을 끌어 모아 오프라인 매장에 활력을 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인플루언서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제이림 마켓’ 팝업스토어를 연다. ‘제이림’은 스트리트 양말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는 양말 브랜드를 넘어서 인플루언서 브랜드들의 리테일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제이림의 개성있는 양말을 포함, 의류, 잡화, 식품 등 총 2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적으로는 56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혜주’의 여성 의류 브랜드 ‘리아쥬르’, 각 26만, 11만 팔로워를 보유한 ‘송세라’와 ‘박정진’의 캐주얼 브랜드 ‘오룩소’, 뷰티 브랜드 ‘르까레’, 카페 ‘라토 커피’, 베이커리와 디저트 전문 ‘로얄멜팅클럽’ 등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수원점은 8층에 체험형 고객 휴게 공간을 구성해 제이림의 브랜드 컨셉을 담은 포토존을 곳곳에 구현하고 인플루언서들의 상품 전시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인플루언서가 직접 출연해 행사와 판매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8일 18시 30분에는 ‘제이림’의 ‘정찬우’가 3개월 동안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와 제이림의 컨셉으로 새로워진 고객 휴게 공간을 소개한다. 이어서 22일 18시 30분에는 ‘김인욱’이 ‘라토커피’의 커피를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의 ‘100라이브(LIVE)’을 통해 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 감도훈 점장은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새로운 볼거리를 좋아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원점은 젊은 고객이 많이 찾는 역동적인 점포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