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0 00:19 (월)
롯데백화점, 이른 여름 대비 '리넨 페어' 진행
상태바
롯데백화점, 이른 여름 대비 '리넨 페어'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올해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 빨리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최근 여름 마케팅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3일부터 수도권 지역 대부분의 낮 최고 기온이 25도 이상 될 것으로 예측되는 등 평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주요 30여개 점포 매장에서 ‘2021 롯데 리넨페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여름이 빨리 다가올 것에 대비해 행사 시점은 지난해보다 3주 앞당겼고 기간도 한달 이상 늘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의 자체 브랜드 ‘유닛(UNIT)’이 1년여간 사전 기획한 올해 신상품 및 이월 상품 총 60여 스타일, 200여 종의 리넨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리넨(Linen)’은 마 식물 원료로 피부에 잘 달라붙지 않고 소재 특성상 통기성이 좋아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인기 의류 소재다. 또한 원단이 가벼워 간편하게 걸칠 수 있으며, 재킷, 셔츠, 원피스 등 오피스와 일상을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연출 및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표현하는데 용이하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유닛’의 리넨 100% 제품의 경우 아마 식물의 줄기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든 고급 소재로 우수한 통기성과 흡습성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에 달라붙지 않아 시원한 것이 특징이다. 리넨 코튼 혼방 제품의 경우 리넨의 장점과 코튼의 부드러움, 통풍성 등을 최대로 살렸고, 리넨 레이온 혼방의 경우 은은한 광택이 돌아 차분한 컬러감과 더불어 내츄럴한 소재의 느낌이 어우러져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대표적으로 리넨 100% 소재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움과 가볍고 청량한 감촉에 니팅(Kniting)을 접목해 구김 걱정을 덜하면서 쉽게 입을 수 있는 ‘리넨 100% 반팔 티셔츠’를 선보인다. 특히 1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컬러와 고객 취향에 맞는 넥 스타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슬리브리스, 가디건, 스커트, 슬랙스 등 다양한 디테일이 가미된 리넨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 기간에는 리넨 제품을 포함한 ‘유닛’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코튼 소재의 ‘유닛 에코백’을 선착순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이번 행사를 7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신상품도 10% 할인하는 등 혜택을 지난해보다 더 강화했다.

홍성욱 롯데백화점 PB운영팀장은 “리넨은 여름을 대표하는 천연 소재로 특유의 청량감과 터치감으로 다양한 의류 제품에 쓰이고 있으며, 올 여름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닛’ 브랜드 특유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컬러감, 고품질 소재에 리넨 니팅(Knitting)을 접목해 고객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리넨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