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2:52 (목)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
상태바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대폭 강화한다.

CJ온스타일은 "인플루언서 영입을 통한 방송 콘텐츠 차별화와 대폭 늘린 생방송 시간으로 독보적 경쟁력을 확보해, 업계 선두인 TV 채널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분야 최강자로 성장한다는 목표"라고 1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10시간, 총 주당 50시간을 생방송한다. 방송 프로그램은 인플루언서-시청자의 ‘취향 공감 방송’ '셀러 라이브'와 상품 카테고리별 프로그램인 '기획 라이브' 두 축으로 운영한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CJ오쇼핑 채널로 약 25년간 쌓아온 라이브커머스 전문성을 집약해서 고퀄리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CJ오쇼핑은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채널을 개국한 이래 국내 영상 콘텐츠 기반 쇼핑 사업을 선도해왔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다양한 채널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e커머스·홈쇼핑·SNS 방송의 장점을 결합해 완성했다.

특히 인플루언서 셀러가 등장하는 '셀러 라이브'는 ‘취향 공감 라이브쇼핑’을 지향하는 CJ온스타일이 뷰티·유아동·식품 등 분야에 특화된 외부 인플루언서를 영입해 10일 론칭한 프로그램이다. '셀러 라이브'는 SNS 라이브 방송 형식의 인플루언서 1인 방송 컨셉으로 시청자와의 친밀한 관계와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한다. 실시간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취향 소비’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찾아간다는 취지다.

'셀러 라이브' 출연진 라인업은 유튜브·인스타그램에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인플루언서로 구성했다. 각 인플루언서들은 본인의 취향 상품과 브랜드,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시청자에게 공유한다. 뷰티 프로그램은 유튜브 구독자 수 22만의 ‘요쿠키’와 ‘이시아’가 담당한다. 식품 프로그램은 먹방 크리에이터 ‘김베리’, ‘쿠키런’과 유명 만화 캐릭터 성우인 유튜버 ‘남도형 성우’가 이끌어나간다. 개그우먼 출신이며 키즈 콘텐츠로 인기가 높은 유튜버 ‘주현정’ 등은 유아동 프로그램을 담당한다. 약 20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테크 유튜버 ‘방구석 리뷰룸’은 가전 분야를 맡는다.

기존 운영하던 카테고리별 프로그램 '기획 라이브'도 상품 범위와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된다. '키즈NOW'와 '셀렙샵NOW'로 유아동·패션·명품에 한정됐던 범위를 가전·식품·이미용까지 넓힌다. 오는 12일 첫 방송하는 '더뷰티NOW'는 매주 수·목·금 밤 9시에 뷰티 전문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가 시청자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컨셉의 뷰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화 밤 8시 방송하는 '싸당전자'는 쇼호스트 오희도와 가전 전문 유튜버가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제품 리뷰를 제공하는 방송이다. '먹어봐야지'는 매주 수·목 밤 8시 방송하며 이원교 쇼호스트와 배우 최광원이 맛집과 식재료 산지를 찾는 탐험 과정을 박진감 있는 라이브로 보여주는 먹방 랜선 투어다.

박정훈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팀 팀장은 “라이브커머스가 유통업계 화두로 떠오르며 많은 업체가 진출했지만, 비대면 거래 필수 요소인 고객 신뢰도와 TV·모바일 채널 방송 제작 전문성을 확보한 곳은 드물다”며 “CJ온스타일은 오랫동안 쌓아온 상품·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취향 공감 라이프스타일을 적시 제안해주는 라이브커머스 선두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