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9 19:14 (목)
원어스, 한계 없는 도전 증명할 '블랙 미러' [SQ현장]
상태바
원어스, 한계 없는 도전 증명할 '블랙 미러'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그룹 원어스가 한층 강력해진 퍼포먼스,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

11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원어스(ONEUS)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도는 "정규 앨범 이후로 4개월 만에 컴백이다. 음악, 퍼포먼스적으로 더 발전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새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미니 앨범 '바이너리 코드'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건희는 이번 앨범에 대해 "'0과 1로 이뤄진 이분법적인 세계에서 만나게 된 또 다른 나'에 대한 앨범이다. 그동안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다르게 새로운 세계에서 만난 나처럼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타이틀 곡 '블랙 미러(BLACK MIRROR)'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의 어두운 화면 속은 모든 것이 통하는 꿈의 공간이지만, 그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댄 곡이다. 원어스는 블랙 미러(BLACK MIRROR)를 통해 서로에게 조금 더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서호는 "TV나 스마트폰이 꺼진 화면을 '블랙미러'라고 한다. 그 속에 갇힌 현대인들의 현실을 표현했다"면서 "데뷔 후 처음으로 누디스코(Nu-Disco) 장르에 도전했다"고 전했다. 이어 환웅은 "퍼포먼스도 신경써서 열심히 준비했다. 실제로 무대에 거울도 등장한다"면서 "마이클 잭슨 오마주해 중절모를 사용하는 안무도 있으니 포인트로 봐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블랙 미러'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도 전했다. 서호는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뮤비와 많이 다르다. 퍼포먼스에 신경 많이 쓴 만큼 퍼포먼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시온은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화려하고 경쾌한 모습 함께 포인트로 봐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블랙 미러'를 비롯해 전작 '데빌(DEVIL)'의 아웃트로 곡 '커넥트 위드 어스(Connect with US)', 레이븐이 곡 작업에 참여한 '물과 기름 (Polarity)', 너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행복한 시간임을 노래하는 '해피 벌스데이(Happy Birthday)', 데뷔곡을 강렬한 사운드로 재해석한 '발키리(Valkyrie)'의 록 버전 등 총 5개의 트랙이 담겨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물과 기름' 작업에 참여한 레이븐은 "저희 회사에 정말 좋으신 프로듀서님들이 많이 계신다. 함께 곡 작업 하면서 소통하고 조언도 들으며 많이 배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작곡, 작사 꾸준히 참여해서 타이틀에도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 "누디스코 도전... 한계 없는 성장 지켜봐 주세요"

매 앨범 확고한 콘셉트와 탄탄한 세계관을 통해 '콘셉트 장인' 수식어를 얻은 원어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공감대까지 잡겠다는 각오다. 환웅은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누디스코 장르인 만큼 다채로운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퍼포먼스도 깜짝 놀라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밝혔다.

건희는 "지금까지는 다크하고 강렬한 '컨셉추얼'한 모습을 주로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모두 즐길 수 있는 경쾌하고 화려한 모습을 담았다. 원어스의 또 다른 모습 눈여겨 봐주시면 좋겠다"면서 "이번 앨범을 통해서 여러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한계 없는 팀'이라는 평가 듣고 싶다"고 전했다.

데뷔 후 파워풀한 군무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무대 천재' 수식어를 얻기도 한 원어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퍼포먼스의 정점을 찍는다'는 각오를 전했다. 시온은 "수식어에 걸맞게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끼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활동 통해서는 '역시 원어스' 감탄사를 자아낼 수 있는 무대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다졌다.

원어스는 지난 1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데빌(DEVIL)'이 전작보다 약 1.8배 높은 초동 판매량(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로 주목받는 신흥 퍼포먼스 강자 그룹이다. 이번 활동으로 놀라운 성장에 속도를 낼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번 활동으로 얻고 싶은 성과와 목표에 대해 묻자 건희는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는 팬분들과 오래오래 함께 하기다. 저희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분들 위해서 멋진 무대 준비하는 것은 당연하고, 음악방송 1위로 기쁘게 해 드리고 싶다는 마음도 생겼다"면서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좋은 무대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원어스 되겠다"고 밝혔다.

이날 마지막으로 원어스는 활동 각오와 함께 팬들을 향한 감사를 전했다. 환웅은 "언제나 믿고 응원해주고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건희는 "항상 과분한 사랑 받고 있다.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최고의 무대 보여드릴 수 있게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원어스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 곡 '블랙 미러' 무대를 팬들에게 최초 공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