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5 23:24 (일)
'게임X금융' 넷마블-하나은행,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게임X금융' 넷마블-하나은행,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5.1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게임계 대표 기업 넷마블이 금융계와 손을 잡는다. 하나은행과 함께 게임과 금융의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 전망이다.

권영식, 이승원 대표의 넷마블은 11일 “하나은행과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컨텐츠 개발 ▲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제공]

 

특히 넷마블은 하나은행 신규 자산 서비스를 접목한 게임을 개발해 웹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다음달 출시할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제2의 나라)’의 게임 대회를 하나은행배로 연내 개최한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하나은행과의 파트너십으로 제2의 나라 게임대회, 게임 쇼케이스, 공식방송 등을 비롯한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협업이 진행될 것”이라며 “양사의 경쟁력이 융합된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즐겁고 차별화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 넷마블과의 협약도 이러한 맥락에서 기존의 공급자적인 금융 서비스에서 벗어나 손님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만들고자 함이며 프론트엔드 관점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