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SPC팩-롯데케미칼, 저탄소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력
상태바
SPC팩-롯데케미칼, 저탄소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력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과 롯데케미칼이 ‘저탄소 친환경 패키징 사업 파트너십 구축 협약식’을 진행했다.

SPC그룹은 12일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바이오 페트(Bio-based PET) 생산업체 ‘롯데케미칼’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SPC삼립 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품 포장재를 생산해온 SPC팩이 각자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친환경 포장재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하는 바이오 페트 포장 용기는 사탕수수를 원료로 활용해 제조·운송·소각 과정에서 기존 석유계 페트 대비 이산화탄소를 28% 저감할 수 있으며, 100% 재활용 가능하다. 롯데케미칼이 생산하는 바이오 페트는 원료 생산부터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인정받아 지난 3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SPC팩은 롯데케미칼과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료 컵과 샐러드 용기 등에 바이오 페트 패키지를 적용해 친환경 패키지 트렌드를 선도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사진=SPC그룹 제공]
[사진=SPC그룹 제공]

김창대 SPC팩 대표는 “ESG(친환경·사회적·투명)경영 일환으로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실현하고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롯데케미칼과 협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페트를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포장재 생산은 물론 소비자 친화적인 기능성 포장재 연구개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충족하는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바이오 페트 소재 공급과 기술 지원을 통해 SPC의 친환경 포장 용기 개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SPC팩은 지난 3월부터 SK종합화학, SKC 등과도 친환경 포장재 개발 MOU를 맺은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비롯해 ‘녹색 기술’, ‘녹색 제품’ 인증 등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획득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