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B국민은행, 육군 페스티벌 응원... '1억' 후원
상태바
KB국민은행, 육군 페스티벌 응원... '1억' 후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5.13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육군을 응원하기 위해 거액을 쾌척했다. 

KB국민은행은 13일 "제2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을 후원하기 위해 1억 원을 육군본부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육군은 군 복무가 조국 수호 뿐만 아니라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의 기간이 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역점을 두고 이 사업을 추진해 왔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앞으로도 본 행사가 더욱 발전해 군 복무기간이 청년 장병 여러분들의 꿈을 잠시 미루는 기간이 아닌, 꿈을 더욱 키워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전무(왼쪽), 강인규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은 지난해 9월 최초로 국방TV에서 개최됐다. 당시 우수작·우수부대 모바일투표를 진행한 나라사랑포털 사이트에 15만명 이상이 동시 접속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올해는 총 180여개의 팀이 출전해 지난 2월부터 예선 및 본선 심사가 진행됐다. 지난 11일부터 사흘간 국방TV에서 우수작 수상 장병들과 토크쇼를 하는 생방송 프로그램이 방영됐다.

드림다큐(동아리 활동 감동스토리 공모전) 6팀, 드림플러스(군 생활 우수 모범사례 발표 및 경연) 7팀, 드림배틀(우수 동아리 활동 경연) 16팀, 드림뿜뿜(로고 송, 댄스 등 분야별 경연대회) 18팀 등 47팀이 영예를 안았다.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특별히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 장병들이 군 생활을 조금이나마 즐겁게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