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기념일로 제정, 운영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를 통한 우유 및 유제품 안전성 확보에 기여 ▲전공장 HACCP 및 FSSC22000 인증 ▲ 위생점검, 컨설팅을 통한 협력업체 품질향상 및 안전의식 확산 ▲ 지속가능한 낙농산업 기반구축을 위한 지도사업 전개 ▲ 원유의 위생등급 품질수준 향상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서울우유는 18일 "국내 낙농산업 발전에 기여한 문진섭 조합장은 약 40여년간 젖소 목장을 경영하며 대한민국의 안정적인 낙농산업 기반 확대와 발전을 위해 지역 낙농가 대표자로서 낙농가 의식 개혁과 선진 낙농기술 접목, 대정부 정책 건의를 통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돌아봤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더불어 원유 품질 향상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 사용한 두 개의 1등급 프리미엄 우유 ‘나100%’ 분리집유를 추진하며 가장 우수하고 위생적인 원유를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문진섭 조합장은 “그간 지속해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장비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혁신적인 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올해 선포한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유업계 최초로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ESG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