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쿠팡플레이 여자배구 VNL 생중계, 시청방법은?
상태바
쿠팡플레이 여자배구 VNL 생중계, 시청방법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2021 국제배구연맹(FIVB) 여자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시청 방법에 관심이 모아진다.

FIVB에서 주최하는 VNL은 올해로 개회 3주년을 맞는 배구계 최고 국제대회 중 하나다. 지난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돼 2년만에 재개된다. 

특히 이번 2021 VNL은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둔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에게 모의고사나 마찬가지다. 세계랭킹 1위 중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등 올림픽에 출전하는 강팀 10개국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주장 '배구여제' 김연경(상하이 유베스트)이 이끄는 대표팀은 이 대회를 통해 올림픽에 출전할 최종명단(12명)을 가린다. 이재영-이다영(이상 흥국생명) 쌍둥이가 학폭 논란으로 자격 정지 처분을 받았고, 김수지와 김희진(이상 IBK기업은행) 등 주전 선수들은 부상으로 불참한다. 이소영, 염혜선(이상 KGC인삼공사) 등 그동안 중용되지 않았던 자원들의 활약이 중요해졌다.

[사진=쿠팡 제공]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본 대회에는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패트 10명과 선수 15명이 참가하며 25일 오후 11시 중국전을 시작으로 6월 21일 오전 1시 네덜란드전까지 5주간 총 15경기를 치른다.

27일 오후 8시에는 한일전이 예정됐는데, KBS 2TV에서 생중계되기도 한다. 개최국 이탈리아와는 6월 7일 오전 2시에 맞붙고, 디펜딩 챔피언 미국과도 같은 날 오후 11시 대결한다.

쿠팡플레이는 한국 출전 전 경기를 중계함으로써 국내 배구팬들이 편리하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를 통해 흥미진진한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독점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와우 회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콘텐츠 독점 중계뿐만 아니라 키즈 및 교육,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