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코웨이 "얼음 정수기, 월드클래스 필터 기술 인정받았다"
상태바
코웨이 "얼음 정수기, 월드클래스 필터 기술 인정받았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의 얼음 정수기 ‘아이스 3.0 아이오케어(AIS 3.0 IoCare)’가 뛰어난 정수 성능을 검증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20일 출시한 코웨이 아이스 3.0 아이오케어가 국내외 공인 기관을 통해 뛰어난 정수 성능을 인증받았다. 총 유해 물질 103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확보해 월드클래스 필터 기술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국내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과 더불어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WQA)의 까다로운 인증 시험을 통해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의 안전성까지 검증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스 3.0 아이오케어는 코웨이의 차별화된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코웨이 RO 멤브레인 필터는 중금속부터 물속에 녹아있는 0.4 나노미터 초미세 이온물질까지 걸러주는 정수 성능을 갖췄다.

코웨이 아이스 3.0 아이오케어의 필터 시스템은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3개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KC인증 47개 항목,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57개 항목의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는 국내 얼음 정수기 중 정수 성능 최다 인증 항목이다. (2021년 4월 9일 기준 KC인증, WQA 인증 항목 기준.)

특히 코웨이 아이스 3.0 아이오케어가 획득한 미국수질협회 WQA(Water Quality Association)의 인증은 정수 성능은 물론이고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190가지의 유해 독성물질 불검출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규격을 통과해야 한다.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성과 제품의 신뢰성까지 국제적인 인증기관의 기준으로 뛰어난 정수 성능을 인정받으면서 고객 신뢰를 강화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여기에 더해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하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얼음을 빠르고 풍부하게 생성하고 냉수 탱크에 쿨링 코일을 적용해 냉수는 더욱 차갑게 만들었다. 또한 파동 발생 제빙 기술으로 물이 얼기 전 물속 기포를 제거해 더욱 단단하고 투명한 얼음이 생성되는 '크리스탈 제빙 기술'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얼음 탱크 내 탑재된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 램프로 하루 3번 2시간씩 탱크 곳곳을 자동으로 케어한다. 또한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을 스테인리스 재질로 적용해 얼음 생성부터 음용할 때까지 모든 과정의 위생 역시 크게 강화했다.

또한 제품 전면에 장착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일 날씨와 생활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적절한 온도의 물 음용을 안내하며, 사용자 개인별 물 음용량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제안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아이스 3.0 아이오케어는 얼음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해 정수 성능을 강화하고 국내외 공인기관의 인증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철저히 검증받았다”며 “코웨이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을 통해 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