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화가 데뷔' 박기웅, 김정기 작가와 기부 협업
상태바
'화가 데뷔' 박기웅, 김정기 작가와 기부 협업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5.2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최근 화가로 등단한 배우 박기웅이 김정기 작가와 협업을 통해 또 다른 도전에 나선다.

마운틴무브먼트는 "박기웅와 김정기 작가는 오는 31일 밤 8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박기웅의 컬처 라이브(Culture Live)’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마운틴무브먼트에 따르면 첫 만남에 앞서 김정기 작가는 “천재적인 준비된 화가의 등단을 축하해주고 싶었다.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바람은 두 사람의 그림 협업으로 성사됐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 7월 11일까지 개최되는 '김정기, 디아더사이드(Kim Junggi, The Other Side)' 전시를 관람한 박기웅은 “직접 작가님의 작품을 보고 전율이 일었다.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 그림에 그대로 전달돼 울컥했다. 과연 난 작가님을 따라갈 수 있을지 무섭기도 했다”며 협업 소감을 전했다.

김정기 작가는 “유명한 배우인 줄만 알았는데, 그림을 보며 오랫동안 준비한 화가의 면모를 봤다. 색채감이 뛰어나 같이 한 작품을 컬래버레이션하는 것에 즐거운 마음이다”고 박기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박기웅과 김정기 작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박기웅의 컬처 라이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서로 다른 화풍인 대 작가와 신인 작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어떤 작품이 탄생될지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두 사람은 “이 그림으로 많은 작가 지망생들의 상상력이 극대화되길 바란다”며 그림 판매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연예계에 소문난 '미대 오빠' 박기웅은 중, 고등학교 및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한 후 배우로 활동해왔다. 틈틈이 화전을 준비해오다 매니지먼트사인 마운틴무브먼트의 제안으로 화가로 정식 등단했다. 이후 데뷔 두 달 만에 ‘한국회화의 위상전’에서 특별 K아트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