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1 (목)
대신증권 "리츠(REITs)에서 독보적 전문성 갖추겠다"
상태바
대신증권 "리츠(REITs)에서 독보적 전문성 갖추겠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5.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저금리 저성장 시대의 대안으로 리츠(REITs)가 주목받고 있다. 소액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지분에 투자해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을 리츠라 한다. 

대신증권은 고객들이 쉽게 리츠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리츠 통합금융서비스와 부동산 및 리츠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금융서비스는 리츠 투자를 처음 접하는 고객을 위해 보다 쉽게 리츠를 이해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츠 상품 현황, 리츠 투자정보, 리츠 상품주문, 리츠상품 청약 등 4가지 파트로 이뤄져 있다. 상품 현황은 리츠의 개념과 특성 등 상품 소개는 물론 국내외 상장 리츠 라인업,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투자정보에서는 ‘대신 리츠 인사이트’를 통해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의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 국토교통부 리츠정보시스템 등 리츠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신규 상장 리츠 청약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청약 및 주문 기능도 추가했다. 이 서비스’는 대신증권 MTS, HTS,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대신증권 리서치센터는 성공적인 리츠 투자를 위해 차별화된 글로벌 부동산 시장 및 리츠 분석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전세계 리츠 시장의 주간동향과 부동산 섹터별 이슈, 전망 분석 자료를 담은 ‘글로벌 REITs Tracker’를 매주 월요일 발행하고 있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는 리츠 투자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북도 꾸준히 제공한다. 지난해 7월 리츠의 기본 개념부터 투자대상, 투자방법, 세제 혜택까지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소개하는 ‘REITs ABC’ 책자를 발간했다.

올해 4월에는 미국과 일본의 리츠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을 내놓았다. ‘US REITs 2021 가이드북’은 미국 리츠의 역사적인 성과와 미국 리츠시장 리뷰 및 투자 전략을 소개한 책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정상화 과정을 집단 면역 형성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회복’, 경기 부양책과 경기 회복으로 인한 ‘경제의 정상화’, ‘금리 상승’으로 나누어 리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일본 부동산과 J-REITs의 모든 것‘은 일본 상업용 부동산 시장과 리츠 시장 사이의 순환구조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분석과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전략을 제시한 책이다. 

대신증권 측은 "리츠와 대체투자상품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모델을 중장기 과제로 설정해 놓았다"며 "리츠 관련 리서치 및 금융서비스와 더불어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리츠 및 부동산 대체투자 부문에서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춰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