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5 18:14 (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잡은 넥슨, 카러플서 '3렙 헬멧-배낭' 만난다
상태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잡은 넥슨, 카러플서 '3렙 헬멧-배낭' 만난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5.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레이싱 게임 대표격인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가 FPS를 대표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전과 손을 잡았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28일 “자사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에서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특유의 개성이 담긴 아이템들을 선보이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날 레전드 아이템 카트 ‘3레벨 헬멧’과 ‘클래식 수트(남)’, ‘3레벨 배낭’, ‘프라이팬 핸드봉’, ‘3레벨 헬멧 장식’을 출시했다. 각 아이템들은 상점에서 구매 또는 서프라이즈 포인트 및 랭킹 코인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넥슨 제공]

 

이와 함께 다음달 5일에는 레어 스피드 카트 ‘프라이팬’을 추가하고 18일까지 출석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간제 또는 영구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이어 내달 12일에는 마이룸 아이템으로 ‘에어 드랍 건축물’을 업데이트한다.

넥슨은 이번 제휴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달 11일까지 멀티 대전에 참여하고 이벤트 조각을 모으면 ‘에어 드랍 플라잉 펫(영구)’, ‘고급 카트 페인트 10개’, ‘펫밀크 500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내달 5일까지 일일 퀘스트로 ‘카러플’과 ‘모바일 배그’ 중 원하는 팀에 ‘응원’을 보내고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누적 응원 횟수와 팀 목표 달성에 따라 ‘총알구멍 스티커 3개 + 500K코인’, ‘에어 드랍 밴드(영구)’ 등을 지급한다. 다음달 4일까지는 접속 데일리 보상으로 ‘에어 드랍 풍선 10개’를 제공한다.

넥슨은 27일 카러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제 카러플에서 치킨이닭!’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배찌’와 ‘에띠’가 신규 카트 바디에 탑승한 채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귀여운 모습이 연출된 영상으로 콜라보 소식을 전해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카러플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