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8 15:28 (수)
KB국민은행-서울시50플러스재단 MOU, 시니어 은퇴설계 돕는다
상태바
KB국민은행-서울시50플러스재단 MOU, 시니어 은퇴설계 돕는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세대 맞춤형 서비스 및 콘텐츠 활성화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은퇴세대를 위한 단체와 손을 잡았다. 

허인 행장의 KB국민은행과 이해우 대표이사 직무대행이 이끄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3일 비대면으로 시니어 비즈니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의 시니어 플랫폼인 'KB골든라이프X'와 50대 이후 서울시민을 위한 노후설계 통합지원정책을 추진하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은퇴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서비스 발굴을 함께 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양측은 노후설계, 연금 및 시니어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상호 협업하며, 각 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시니어 은퇴 비즈니스 관련 제휴 및 확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전문적인 노후설계·연금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상호 발전을 위한 홍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ㆍ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온라인 비금융 서비스로 ▲ 건강검진 예약 ▲ 건강상담 ▲ 문화 정보 ▲ 전문가 은퇴설계상담 ▲ 내가 만드는 DIY카드 메시지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성공적인 노후 지원을 위해 생애주기 맞춤형 은퇴설계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은퇴자산관리 전문상담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를 전국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중이다. 또한 매월 부동산, 세금, 법률 등 은퇴준비를 위한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시니어를 위한 한 차원 높은 노후설계 및 연금 솔루션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협력을 통해 시니어 특화 서비스 발굴은 물론 은행의 전문성을 살린 금융 콘텐츠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