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5 07:29 (일)
신한금융그룹, 이번엔 스포츠댄스 브레이킹 국가대표팀 후원
상태바
신한금융그룹, 이번엔 스포츠댄스 브레이킹 국가대표팀 후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 브레이킹 국가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으로 가는 여정에서 큰 힘을 받게 됐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김영호 사단법인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은 세계댄스스포츠연맹(WDSF)이 공인한 정식 가맹단체로 2001년 설립됐으며, 대한민국 댄스스포츠와 브레이킹 종목의 체계적인 육성과 저변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이 중 브레이킹 종목은 지난해 12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2024년 프랑스 파리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젊은 층 인기를 기반으로 스포츠 한 분야로 성장하며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대한민국 브레이킹 선수들은 2018년 유스올림픽, 2019년 브레이킹 세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경쟁력을 보여줬다. 파리 올림픽에서도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신한금융은 본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팀 메인 후원사로서 향후 4년간 국내대회 및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국제대회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올 7월부터 브레이킹 국가대표 선발을 위해 개최하는 'Breaking K 시리즈’ 프리젠팅 스폰서로 참여해 브레이킹 종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브레이킹 종목이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는 보도를 접하고 후원을 검토하게 됐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브레이킹 선수들이 세계 최고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호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이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팀의 든든한 후원사가 돼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대한민국 브레이킹 저변을 확대하고, 국가대표팀이 올림픽 최초 메달을 획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김만수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특별브레이킹위원회 위원장은 “대한민국 브레이킹 선수들은 지난 십수년간 세계 무대를 휩쓸어왔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브레이킹 국가대표팀 후원은 앞으로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눈부시게 활약을 할 수 있는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 후원을 시작으로 대한탁구협회, 대한민국배구협회, 대한산악연맹, 대한하키협회 등 5개 종목 국가대표팀을 후원해 왔다. 이번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의 브레이킹 국가대표팀 후원 협약을 더해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