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친환경 경영' 롯데마트, 플라스틱 트레이 없는 조미김 출시
상태바
'친환경 경영' 롯데마트, 플라스틱 트레이 없는 조미김 출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0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최근 환경적 가치 소비가 대두되면서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ESG경영(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의 일환으로 간편한 밥 반찬의 대명사인 ‘조미김’의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앴다"고 9일 밝혔다. 

식탁에 두고 편하게 취식 할 수 있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양면성을 띄고 있다. 그릇 없이 취식 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지만, 생수병, 페트병, 배달용 용기 등과 함께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플라스틱을 사용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손꼽히기도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이에 롯데마트는 ‘환경을 생각한 에코 패키지 트레이-리스(Eco Package Tray-less) 김’을 출시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앴을 뿐 아니라, 설탕 생산 후 버려지는 잔여물을 이용해 만든 100% 사탕수수 종이인 ‘친환경 얼스팩’을 박스에 적용했으며, 8대 중금속이 없는 식물성 소재인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또한, 박스 측면 하단 부분에 공간을 두어 식탁에 두고 한 봉씩 꺼내 먹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롯데마트는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상품 출시를 기점 삼아 마트내 모든 조미김 상품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트레이가 없는 조미김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혜진 롯데마트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착한 소비’,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늘고 있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조미김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