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공단기 '공시 최다 합격자 배출', 공식기록 될까
상태바
공단기 '공시 최다 합격자 배출', 공식기록 될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가 공무원 시험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 수립을 위해 KRI 한국기록원 인증에 공식 도전한다. 

에스티유니타스는 10일 "이번 인증은 2020년 진행된 공무원 시험 58개 직렬에서 공단기가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며 공무원 시험 단일 교육기관으로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음을 명확하게 확립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공단기는 "수년간 단기합격자들의 학습 습관 및 고득점자 빅데이터를 분석한 ‘단기 고득점 방법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프리패스’ 등으로 공무원 수험 업계 혁신을 주도하며 성장해 현재 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돌아봤다.

KRI 한국기록원은 이번 인증을 위해 에스티유니타스 측에 관련 기관이 발표한 전체 합격자 수와 공단기 합격생 통계 자료, 합격자를 증명하는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자료, 합격자가 단일 교육 전문기관에서 공부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 미디어 기록 공고 자료, 공단기 수강생 합격을 증명할 수 있는 공정증서와 수강생 강의후기 및 합격소감, 합격자 배출 관련 기술적 노하우, 기록 도전 개요서 등 기록 입증자료를 요청한 상태다. 제출된 자료는 KRI 한국기록원 검증서비스팀의 엄격하고 면밀한 검증과 검토를 거친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공단기는 국내를 대표하는 공무원 시험 교육기관으로 오랜 기간 수험생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왔다”며 “이번 도전을 통해 ‘공무원 시험 분야 최다 합격자 배출’이라는 KRI 한국기록원 공식 타이틀을 획득해 업계에 또 하나의 발자취를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록은 해당 분야에 새롭게 만들어진 한국기록원 공식 타이틀로서 ‘한국기록원 기록 도전 규정’에 맞춰 객관적이고 투명한 방법으로 누구든지 한국기록원 홈페이지를 통해 기록 도전 신청이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