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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고객중시' QCS 경영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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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고객중시' QCS 경영 통했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10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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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펼치고 있는 고객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며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

10일 bhc치킨은 "지난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54%나 줄었으며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는 전년 대비 70%, 2019년 대비 무려 8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품질경영과 고객중시 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라는 분석이다.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 2019년 고품질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고객중시 QCS 활동 강화에 나섰다. 이를 위해 QCS 부서 인력을 증원, 매장 내 깨끗한 위생 환경과 고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에 주력해 왔다"며 "QCS 부서는 전반적인 위생 관리는 물론 원산지 표기를 비롯한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품질 관련 토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본사 QCS 부서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요청사항을 듣고, 이를 품질과 서비스 향상에 반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러한 QCS 활동 강화는 매년 고객 컴플레인 건수와 QCS 위반 매장 수를 큰 폭으로 감소시킨 것뿐만 아니라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bhc치킨은 올해도 bhc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700여 매장이 음식점 위생등급을 획득했으며, 앞으로 획득 매장은 순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기업의 높은 경쟁력은 뛰어난 제품 개발과 수준 높은 품질에서 비롯되며 특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서는 전 사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이 절대적”이라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힘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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