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7주년 컴투스 '서머너즈 워', 특징적 기록 숫자로 보면?
상태바
7주년 컴투스 '서머너즈 워', 특징적 기록 숫자로 보면?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6.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7년 동안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특징적 숫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송재준 대표의 컴투스는 14일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가 지금까지 쓴 경이로운 기록 7가지를 인포그래픽에 담아 공개했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6월 원빌드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오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단일 게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최초로 개최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놀라운 기록들을 써내려 가며 한국 모바일 게임의 저력을 선보여왔다.

[사진=컴투스 제공]

 

특히 지난 7년 간 세계에서 변치 않은 꾸준한 인기로 글로벌 게임의 장기 흥행 기준을 세웠다. 서머너즈 워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매출 10억 원 이상을 꾸준히 기록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세계 90개국 앱 마켓에서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또 세계 게이머들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킨 게임성과 현지 유저와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아시아와 웨스턴 시장에서 고루 사랑받으며 글로벌 1억27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7년 간 매일 평균 100만 명의 유저가 방문해 즐기는 대표적인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컴투스는 이처럼 전 세계가 즐기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세계관을 발전시켜 100년 이상의 스토리를 가진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를 게임을 넘어 여러 콘텐츠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문화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켰다.

실제로 2019년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서머너즈 워: 프렌즈 앤 라이벌’을 시작으로 확장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가 올해 4월 출간했으며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잇따라 출시해 서머너즈 워 IP가 가진 문화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확인시켰다. 또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웹툰도 제작되고 있어 모바일 게임 IP의 무한한 확장성을 입증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7년 간 전 세계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분에 ‘서머너즈 워’가 오랜 기간 서비스되며 대표적인 인기 게임 IP로 발전할 수 있었다. 글로벌 전역에서 사랑받아온 서머너즈 워 IP가 앞으로도 무한히 확장하며 게임을 넘어 웹툰, 코믹스, 웹소설,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로 뻗어 나가 새로운 영역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