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롯데마트, 'K-품종' 홍성 홍산마늘 올해 첫 출하
상태바
롯데마트, 'K-품종' 홍성 홍산마늘 올해 첫 출하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는 외국산 품종에 대한 사용료 부담을 덜고 국산 우수 품종 생산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K-품종 프로젝트’를 본격 도입하고 다양한 국내산 신품종 농산물들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집밥 트렌드와 함께 늘어난 ‘쌀’ 수요에 맞춰 충남 지역 신품종 ‘미풍쌀’과 여름 제철 과일로 ‘완주 블랙위너 수박’을 선보였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특히 ‘완주 블랙위너 수박’은 판매량이 매년 늘어, 5월부터 최근까지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이번에 ‘K-품종 프로젝트’로 선보이는 농산물은 2021년 처음으로 출하하는 ‘홍성 홍산마늘’로, 오는 24일부터 7일간 판매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에 따르면 ‘홍성 홍산마늘’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산 신품종 6쪽 마늘로, 수량성(면적당 생산 가능한 곡식량)이 높고 병해충에 강하며, 건강 기능성 성분인 클로로필(엽록소)이 많이 함유돼 있어 마늘 끝 부분이 초록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당도가 높아 조리 시 일반 마늘에 비해 더욱 진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2020년 대한민국 품종상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홍성은 난지형 마늘과 한지형 마늘의 중간 재배 지역으로, 해안과 접해 있어 마늘 재배에 유리한 토양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마늘 생육 촉진과 병해충 예방에 좋은 친환경 클로렐라를 살포하는 재배 방식을 도입하는 등 국내 최고 품질의 마늘 생산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동안 ‘홍성 홍산마늘’을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추가 선별 작업을 거쳐 크기가 5cm 이상인 제품들만 판매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올해 첫 출하되는 ‘홍성 홍산마늘’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며 “지난 겨울 냉해 및 지속된 강우로 마늘 가격의 상승세가 쉽게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품종상 대상을 수상한 우수한 품질의 ‘홍성 홍산마늘’을 롯데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