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09 (목)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공모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공모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복지서비스 기관을 선정, 최대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2021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 2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어 "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 활동을 행하는 비영리기관·단체 및 시설이며, 다문화 여성, 비혼(양육)모, 시설퇴소청소년 등 환경적인 취약성을 가진 여성의 자립과 취업을 위한 고용 및 복지서비스를 함께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단순 직업교육,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아닌 여성의 취업 기반 형성을 위한 고용 및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복지서비스(돌봄지원, 컨설팅, 상담 등)와 직업훈련·교육 내용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최대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뷰티풀 라이프' 사업만의 여성 취업지원 모델을 정립하고 확산시키고자 본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관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킹 및 사례 공유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공통 성과지표를 개발하는 등 '여성의 고용 가능성 증진을 위한 연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공개했다. 뷰티풀 라이프는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에 해당하는 활동으로,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에 기여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