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45 (수)
롯데마트, MZ세대 저격 '허니버터 감자튀김' 단독 출시
상태바
롯데마트, MZ세대 저격 '허니버터 감자튀김' 단독 출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소비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식품 및 유통업계가 펀슈머 트렌드에 발맞춘 협업 상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레트로 트렌드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물론 식품 제조 업체와 손잡고 색다른 조합과 독특한 컨셉의 상품을 출시하며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으려 노력 중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는 지난달 27일 대한제분과 협업하여 ‘곰표 치킨 너겟’을 단독으로 선출시했고, 단 20일 만에 2만여개가 판매됐다. 대한제분의 ‘곰표’는 최근 레트로 열풍을 타고 의류, 가방, 맥주와 막걸리까지 출시하는 컬래버레이션 제품마다 MZ세대에게 사랑받아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이번 ‘곰표 치킨 너겟’은 ‘곰표 밀맥주’와 푸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고려한 제품으로, 곰표의 트레이드 마크인 ‘표곰이’ 캐릭터에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곰표만의 레시피를 더해 바삭하고 고소한 너겟으로 탄생했다. 700g의 넉넉한 양에 하림이 제조를 맡았다.

‘곰표’를 뒤이어 롯데마트는 "허니버터칩의 진한 단짠 풍미를 V컷 감자튀김으로 즐길 수 있는 꿀조합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허니버터 V칩’을 24일에 단독으로 선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허니버터칩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에 따른 냉동식품류의 신장 추세 트렌드에 발맞추어 허니버터칩을 ‘냉동감자 튀김’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허니버터 V칩’은 세계적인 냉동 감자튀김 회사인 맥케인(McCain)의 ‘V컷’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V컷이란 신선한 감자를 V자 모양으로 커팅한 것으로 기존의 감자튀김보다 튀김 면적이 넓어 바삭한 맛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또한 V컷 굴곡 사이로 시즈닝이 더 잘 배여 허니버터 본연의 풍미를 진하게 맛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올 여름은 평년보다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어 맛과 재미를 찾는 MZ세대는 물론 시원한 맥주와 어울리는 튀김 안주를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석주 롯데마트 냉장냉동식품 MD(상품기획자) 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펀슈머 트렌드와 컬래버레이션 열풍에 발맞춘 상품을 기획했다”며 “추후에도 고객들에게 맛과 재미를 동시에 줄 시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