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6 11:01 (금)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6.2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가 ‘아레나 모드’, ‘다이나믹 택틱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24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올 상반기 네 차례 진행한 ‘테스트 구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슴 트래핑, 풀백 포지셔닝 개선 등 선수 움직임과 슛, 패스, 헤더 등 반응성을 개선한 ‘6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사진=넥슨 제공]

 

또 별도로 설정이 필요했던 ‘팀전술’, ‘포메이션’, ‘개인전술’을 묶어 게임 진행 중에도 편리하게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나믹 택틱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밤 경기 선택’ 기능과 신규 재화 ‘EC(Exclusive Currency)’를 도입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대결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른 유저와 토너먼트를 펼쳐 ‘아레나 명성’을 쌓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P 모드를 먼저 선보이고, 실제 축구에서 진행되는 국제 대회를 콘셉트로 AI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E 모드를 다음달 1일 추가 예정이다.

넥슨은 ‘아레나 모드’ 출시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아레나 모드’ 플레이 횟수에따라 ‘[ARENA] 플레이상자’, ‘[ARENA] 프리미엄 플레이상자 + 100 EC’ 등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2021 시즌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인 161명 선수로 구성된 ‘21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와 차범근, 박지성, 파올로 말디니 등 신규 ‘ICON’ 클래스 15명 선수도 추가했다.

넥슨은 여름 대규모 이벤트 ‘2021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 참여자에게 첫 번째 보상으로 ‘[19,20 ICON 포함] 급여 17+ 스페셜팩 (1~5강)’ 과 ‘BP카드(5천만 BP)’를 지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오는 9월 1일까지 총 5차례의 보상을 순차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여름 업데이트와 2021 썸머 페스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