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팀 아담스' 6종 단독 출시
상태바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팀 아담스' 6종 단독 출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김인규 대표가 이끄는 하이트진로가 호주를 대표하는 와인 명가 ‘팀 아담스(Tim Adams)’의 와인 6종을 독점 판매한다. 

팀 아담스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호주 남부 클레어 밸리(Clare Valley)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클레어 밸리는 높은 고도와 일교차로 포도의 산도를 높이고 과실이 천천히 익어 좋은 밸런스의 와인을 만들 수 있는 생산지로 꼽힌다. 

하이트진로는 25일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최상급 와인부터 가성비가 뛰어난 캐쥬얼 와인까지 다양하다"며 소개했다.

"최상급 호주 와인 ‘팀 아담스 애버펠디 쉬라즈(Tim Adams Aberfeldy Shiraz)’는 쉬라즈 품종 100%로 진한 과실의 농축미, 은은한 나무와 바닐라향, 매끄럽고 정교한 맛이 특징이다. 지난 10년간 호주 최고급 와인을 평가하는 랑톤 등급(Lanton’s Classification)에 꾸준히 등재됐고, 호주 와인 평가 사이트 ‘와인프론트(Winefront)'에선 세계 최고 와인 중 하나라는 ‘그레인지’와 비교하며 ‘클레어 밸리의 그레인지’라는 찬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팀 아담스 리슬링(Tim Adams Riesling)’은 리슬링 품종 100%로 레몬 과일향과 산도를 지닌 균형잡힌 드라이함이 특징이다. 포도 껍질과 씨를 압착하기 전 포도 무게로 자연스럽게 나오는 프리런주스(Free Run Juice)로만 양조해 클레어 밸리 토양을 순수하게 표현해낸 리슬링 와인 표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하이트진로는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미스터 믹 쉬라즈(Mr. Mick Shiraz)’를 추천한다. 쉬라즈 100%로 오크 숙성 2년을 거쳐 우아한 오크향이 어우러졌다는 분석이다. 

팀 아담스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와인샵을 통해 판매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와인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와인을 맛 볼 수 있게 포트폴리오 다양화에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