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아모레퍼시픽, 암 환자 위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진행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암 환자 위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유방외과 전문의, 아모레퍼시픽 교육강사 등과 함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2021년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캠페인을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자신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만8000여 명의 암 환자를 만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병원 캠페인은 2020년부터 비대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23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사전에 신청한 암 환자 8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모레 카운셀러, 교육 강사가 암 환자를 위한 메이크업, 피부 관리법, 모발 관리 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유방암 분야 권위자로 꼽히는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과 함께 유방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참여자에게는 캠페인을 통해 배운 메이크업 법을 일상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헤라 제품으로 구성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스페셜 박스'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하반기에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항암 치료를 받고 있거나 암 치료 후 2년 이내의 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운영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공개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에 해당하는 활동으로, 시민의 건강한 삶 지원에 기여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