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2 (목)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VR로 만나요"
상태바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VR로 만나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6.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LG생활건강이 ‘후’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가상현실) 전시로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그동안 오프라인 전시로 선보였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고 25일 밝혔다.

25일 ‘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VR 전시는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를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 전시한 ‘환유 국빈세트’와 장인의 궁중 자수 작품을 생생하게 담았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0호 자수장 최유현 장인과의 예술적 조우로 탄생했다. 왕실 여성의 혼례 때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을 모티브로 봉황과 연꽃, 모란, 나비 등을 고급스러운 궁중 자수함으로 재해석했다.

이와 함께 ‘후’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을 중심으로 한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 전시 영상도 공개했다.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은 영상을 통해 밑그림을 채색까지 완성한 뒤 수를 놓는 장인의 작업과정과, 왕실의 안녕과 부귀영화를 염원한 궁중 자수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 그 안에 담긴 정성과 의미를 전해준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 궁중 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무형문화재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여섯번째로 선보인 올해 국빈세트는 온라인 VR 전시를 마련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도 교태전을 거닐며 국빈세트와 궁중 자수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후’의 고품격 ‘환유’ 라인은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는 잎부터 줄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인 ‘산삼전초’를 담았다. 또 70여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했으며,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해 준다.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전시는 25일부터는 모바일, 내달 1일부터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