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6:27 (금)
하나금융 '쿨쿨옷장' 캠페인, 헌옷 모아 취약계층 돕는다
상태바
하나금융 '쿨쿨옷장' 캠페인, 헌옷 모아 취약계층 돕는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6.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헌옷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벌인다. 

김정태 회장의 하나금융은 28일 "다음달 9일까지 여름맞이 헌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 쿨쿨 자고 있는 옷 나눔’이라는 뜻이다.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 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외 취약계층에 지원한다. 하나금융은 지난 3월 '해봄옷장' 캠페인을 열어 의류 2000여점을 기부 받은 뒤 국내 미혼모 센터, 장애인 거주 시설과 인도네시아의 취약계층에 지원한 바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은 여름 의류들은 국내 노숙인들과 동남아 취약계층에게 제공한다. 국내 노숙인들에게는 KF94 마스크도 추가로 지원한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쿨쿨옷장 하나금융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도 참여할 수 있다.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헌옷을 접수할 수 있다. 하나금융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의류기부 캠페인 참가 인증샷을 게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음식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행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탄소배출을 줄이며 환경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헌 옷 기부 캠페인의 호응도가 올라가고 있다"며 “매 분기별로 헌 옷 수거 캠페인을 실시하여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